보도자료

한림대학교 AI융합연구원, 제3회 세미나서 의료 AI 기술에 대한 통찰 공유

  • 조회수 18
  • 작성자 성과확산팀
  • 작성일 25.05.27

한림대학교 AI융합연구원, 제3회 세미나서

의료 AI 기술에 대한 통찰 공유


- 서울대학교병원 융합의학과 김영곤 교수 초청 강연

- “의료에서 활용하는 자연어 처리/컴퓨터 비전과 인공지능 기술”을 주제로 강연 진행

<사진: 서울대학교병원 융합의학과 김영곤 교수>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 AI융합연구원은 22일 ‘2025년 제3회 전문가 초청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에는 서울대학교병원 융합의학과 김영곤 교수가 강연자로 초청돼 “의료에서 활용하는 자연어 처리/컴퓨터 비전과 인공지능 기술”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김 교수는 한림대 전자공학과 동문으로, 현재 의료와 인공지능 기술의 융합을 선도하는 전문가로 활약 중이다.


이날 강연에서 김 교수는 △의료 영상 및 진단 지원 시스템에서의 컴퓨터 비전 활용 사례 △인공지능과 의료 서비스 △의료 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모델의 개발 및 활용 방안 등에 대해 강연을 펼쳤다. 그는 “의료 AI 기술은 더 이상 미래의 가능성이 아닌, 환자 안전과 진료 효율을 위한 현재의 필수 요소이다”라고 강조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학생들은 “AI 기술이 실제 의료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졸업한 선배님에게 실무 현장에서의 사례들을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 “AI 의료 융합 분야에 대한 관심이 생겼다” 등의 긍정적인 소감을 전했다.


한편, 한림대 AI융합연구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실무 기반의 인공지능 응용 사례를 소개하고, 융합적 사고와 진로 탐색, 인공지능 관련 전문 지식 함양의 기회를 제공하는 세미나를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