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한림대, 2024학년도 하계 교수세미나 개최

  • 조회수 74
  • 작성자 성과확산팀
  • 작성일 24.08.30

한림대, 2024학년도 하계 교수세미나 개최


글로컬대학대학혁신지원사업, SW중심대학 등 사업 보고 

김석모 솔올미술관장, ‘흔들리는 성역(聖域) AI시대의 예술 창작’ 특별 강연

- ‘도헌학술상’ 저작상논문상칼럼상 교수 선정 시상

<사진: 2024학년도 하계 교수세미나 전경>


 한림대학교(총장 최양희)는 8월 28()부터 오는 30()까지 강릉 세인트존스호텔에서 윤희성 이사장과 최양희 총장을 비롯하여 교수직원 등 2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하계 교수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교수세미나에서는 강원 최초로 1단계 사업에 이어 2단계 사업에 선정된 SW중심대학 운영 방향에 대해 보고한다또한, 2023년부터 추진 중인 글로컬대학 추진 성과 및 향후 계획에 대한 보고와 글로컬대학 추진 과제인메타전공학부 운영()’ 등에 대해 발표한다.


 대학 평판 향상과 글로벌 최강 수준의 연구력을 갖춘 대학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명품학과 및 우수집단연구그룹을 선정하여 추진 중인 MHC(Mighty Hallym Campus) 사업 현황에 대해서도 보고한다.


 2일 차에는 강릉 솔올미술관의 김석모 관장을 초청하여 흔들리는 성역(聖域) AI 시대의 예술 창작을 주제로 특별 강연을 진행한다.


 학내 학문적 분위기를 고양하고 교내 구성원들의 창의적인 연구 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매년 공모를 시행하는 도헌학술상에는 김아람(인문콘텐츠융합전공저작상), 김경희(미디어스쿨논문상), 이수화(AI융합연구원칼럼상교수를 선정해 상패와 격려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본교에서 교육 및 연구에 매진하고 정년 퇴임을 맞이한 고윤순(사회복지학부), 윤지희(소프트웨어학부교수의 퇴임식과 2024학년도 2학기에 새로 부임하는 언어청각학부 안현정 교수 등 총 10명의 신임교원 소개 자리도 마련된다또한 2024. 9. 1.자 신임 보직교원(교무위원)에 대한 임명장 수여식도 함께 진행한다.


 세미나의 마지막 세션인 단과대학/스쿨별 토의 및 결과 발표를 통해 글로컬대학 추진 과제를 도출하고고등교육 환경 및 정책 변화에 따른 대학 혁신 방향을 재정립함으로써 한림대학교 비전 2040’ 수립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예정이다.


 이 날 최양희 총장은 개회사를 통해 대학 구성원 간 소통이 살아나고 글로컬대학을 비롯한 여러 주요 사업에서 약진하고 있다며미래를 보고 해야 할 일하고 싶은 일할 수 있는 일들 위주로 창의와 도전정신을 가지고 함께 나아가자.”라고 전했다.